러블리즈 케이 몸매 성형 키 눈 코 본명

러블리즈 케이. Kei라는 예명으로 활동중이나 본명은 김지연입니다. 1995년 3월 20일생으로 2019년 기준 나이는 25살입니다. 메인보컬과 리드댄서, 거기에 귀여운 비주얼까지 러블리즈의 명실상부한 올라운더 에이스멤버입니다.

제가 너무나 좋아하는 러블리즈의 케이입니다. 캔디 젤리 러브로 데뷔했을때부터 하얗고 가느다란 인형같은 외모에, 독보적인 음색때문에 좋아하지 않을 수 없었어요! 사실 음색 좋은 걸그룹 멤버는 많지만, 케이는 메인보컬 자리를 노려봐도 될 정도로 힘있으면서도 은쟁반에 옥구슬 굴러가듯 고운 목소리가 특징입니다. 목소리는 예쁜데 라이브를 못하고 떨려서 '유리성대'라는 안좋은 벌명이 붙는 반면, 케이는 기본기가 탄탄한 보컬실력덕분에 '방탄유리'라고 불리기도 하죠. 러블리즈 멤버들이 대체로 기본기가 잘 되어있어 본인 파트를 라이브로 무난하게 소화하지만, 케이, 류수정, 진, 베이비소울 이 넷이 특히나 러블리즈의 보컬을 이끌어가고 중심을 잡아주는 멤버가 아닌가 싶습니다. 독보적인 음색때문에 케이 파트를 자꾸만 다시 듣게 만들죠. 성녀파트나 후렴에 케이를 배치하는것은 정말 탁월한 선택이라고 봅니다.

러블리즈 케이 성형

놀랐던 점 중 하나는, 케이에게 성형논란이 따라붙어 있다는것입니다. 사실 제 취향의 예쁨이긴 하지만 정석미인형 스타일은 아니라서 당연히 성형이나 과거외모에 대한 논란은 없을 줄 알았거든요. 당연하게도 졸업사진을 비롯해 공개된 과거사진에는 지금과 별 차이가 없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데뷔전에는 오히려'깐케이'를 많이 보여주는것같아 너무 반갑네요. 졸업사진 같은 과거사진 뿐만 아니라, 케이의 과거가 백역사라 불리는 이유는 따로 있습니다. 초등학교시절부터 꾸준히 오디션에 참가하며 가수의 꿈을 키운 영상이 공개되었기 때문인데요.

러블리즈 케이 과거

일부 연예인이 안좋은 학창시절때문에 과거 태도논란에 휩싸이는것과 달리, 어릴때부터 확고하게 진로를 정하고 꿈을향해 나아가는 모습에 곧바로 입덕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시간이 갈수록 향상하는 보컬실력을 보는것은 덤이죠. 타고난 가수같지만 피나는 노력이 뒷받침되었다는것을 알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러블리즈 내에서 보컬 뿐만 아니라 소문난 애교쟁이로 아이돌룸의 자료화면으로도 곧잘 등장하는 멤버입니다. 본인을 1인칭으로 부르는것에 대해 큰 거부감이 없는지, 능청스럽게 눈웃음을 지으며 애교를 부릴때면 누구나 녹을 수 밖에 없습니다.

다만 예전에 런닝맨에서 과한 애교라면서 소소하게 악플이 달리기도 했는데, 이는 편집된 영상만 봐서 부담스럽게 느낄수도 있는거지, 그 애교를 하게된 이유는 당시 미션 자체가 남들이 따라할수 없는것을 해야만 이길 수 있었기에, 케이도 평소보다는 조금 더 길고 강한 애교를 선보였던것입니다. 케이의 애교 영상 대부분이 '애교 보여주세요'같은 요청에 의한것이 많아 약간 작위적으로 보일 수 있으나, 실제로는 말투부터 생활애교쟁이입니다.

러블리즈 케이 몸매

인형같은 몸매에 철저한 자기관리 역시 빛납니다. 천상아이돌이라는 수식어가 아깝지 않을 정도인데요, 최근에는 옷 스타일이 바뀌는 등 케이도 이십대 이미지 변신을 하긴 했지만 여전히 크게 달라진건 없어 팬들을 안심하게 해주죠. 사실 아이돌들도 인간인데 팀에 민폐를 끼칠정도로 노골적이지만 않다면 연애를 해도 좋다는 입장인데요, 아무래도 남성팬덤위주의 러블리즈 특성상 스캔들은 치명적일 수 밖에 없는데, 멤버 모두가 별다른 스캔들에 시달리지 않아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이돌들의 연애란, 일상적인 현실에 비유하면 CC와 같습니다. 알려지는순간 모두의 연애가 되는거죠. 최근에 열애설이 난 강다니엘과 지효도 사실을 인정한 후 기사 제목만 봐도 모든것을 다 행당 아이돌의 연인과 연관짓는 등 어그로가 끌리기 때문에 아이돌 연애 찬성론자 역시 공개연애가 아닌 비밀연애를 지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나 순수하고 청순한 이미지를 내새운 러블리즈는 이러한 문제에 직면할경우 피해가 더 크기때문에 알아서 조심하는 분위기인것 같아 안심입니다.

이마에 대한 지적때문인지, 안녕 이후에는 앞머리를 올린 '깐케이'를 보여주지 않다가, 드디어 이번 컴백에 맞춰 오랜만에 이마를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동글동글한 얼굴형 때문에 커텐처럼 옆머리나 앞머리를 사수하고 '반깐'스타일까지는 자주 보여줬는데 이렇게 드러낸건 오랜만이라 너무 반가웠어요. 사람들이 참, 머리를 내릴때는 답답해보인다고 하고 머리를 올리면 이마만 보인다고 하니 어느 장난에 맞춰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아마 케이 본인도 그에따라 스트레스가 많을것으로 생각되는데, 어떤 스타일이든 잘 어울리니 본인이 원하는 헤어스타일을 고수했으면 좋겠습니다.

우유와 족발을 좋아하는데, 어쩜 그리 살이 찌지않는지 비결이 너무나 궁금한 케이! OST등을 통해 간간히 솔로곡도 발표하고 있는데, 연차가 조금 더 차면 솔로앨범도 꼭 내줬으면 좋겠습니다. 보물같은 음색덕분에 곡과는 무관하게 목소리때문에 계속 듣고싶어지는 매력을 가지고 있어요. 사실 예쁜 목소리는 장르를 가릴 수 있어 단점이 될 수 있는 반면, 케이의 목소리는 힘이 들어가있으면서도 아주 고운것이 특징입니다. 데뷔한지 얼마 안되고 나간 '걸스피릿'이라는 걸그룹 보컬경연 프로그램에서 보여준 무대만 봐도 알 수 있습니다. 

러블리즈 케이에게 관심이 생겼다면, 걸스피릿은 꼭 보시길 바랍니다. 단순히 귀엽고 예쁘기만한게 아니라 보컬실력까지 탄탄한 다재다능한 멤버입니다. 직캠을 통해 보면 알 수 있겠지만, 댄스또한 다른 멤버들에비해 뒤쳐지지 않습니다. 진정한 올라운더 에이스 멤버로서 팀 내에서도 높은 인기를 얻고있는 러블리즈 케이입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