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미디어팩 종료 (지니뮤직은 어떻게 되는가?)

KT 미디어팩 종료 한다는 메시지를 받으신 분들 많으실거라고 생각됩니다. 그런데 찾아봐도 자세한 안내사항이 없어 KT에 직접 확인전화하여 확인 한 내용을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KT 미디어팩 종료에 대한 간단한 내용은 아래 문자메시지를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KT안내] KT 미디어팩App 종료 안내
[Web발신]
고객님, 안녕하세요. KT입니다.

미디어팩APP 서비스가 2020년 12월 31일 부로 서비스 종료 됩니다.

사업환경의 변화로 지속적으로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사정이 발생하여
부득이하게 종료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2020년 12월 1일부터는
고객님의 권익 보호를 위해,
미디어팩App의 신규가입이 제한되오니 이용에 참고 바랍니다.

그 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더 나은 서비스로 찾아 뵙겠습니다.

 

저는 위와 같은 메시지를 받았는데, 어제부터 순차적으로 고객들에게 발송이 된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미디어팩을 이용하기 위해 높은 요금제를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최근 KT로 TV+인터넷을 갈아타면서 세톱박스도 기가지니2로 변경을 하였는데, 만약 미디어팩을 이용 못한다면 더이상 해당 요금제를 사용할 이유가 없기 때문에 확인 안할 수가 없었습니다.

결론만 먼저 말씀드리면 미디어팩 서비스는 유지하되 미어팩 APP 서비스가 종료 되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최근 구글 및 앱스토어에서 30%로 라는 어마무시한 수수료를 책정하고 있어서 그렇다고 추정합니다. 

사진 첨부한 해당 앱의 서비스가 종료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미디어팩의 혜택은 지속 됩니다. 가장 중요한 지니뮤직 서비스는 무료로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새로운 통합앱이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를들면 씨젠과 통합한다거나 아니면 KT맴버십 앱에 통합한다거나 새롭게 서비스를 내기 보다는 기존의 APP에 흡수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 이유로 최근 SKT와 LGU는 더이상 맴버스 포인트를 제공하지 않고,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방향으로 내년부터 변경 된다고 합니다. 기존에는 3사 모두 회원 등급을 기준으로 약 10만 포인트를 제공하고 차감하는 식의 서비스를 제공하였는데 이제부터는 누적하여 사용하는 방법으로 시작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KT는 기존 방법을 고수하는 걸로 알려졌습니다. 앞으로 어떤 서비스가 나올지 주목하게 되는 이유입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