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광고 차단 제거 하는방법

카카오가 운영 중인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의 채팅 목록 상단에 광고가 삽입되면서, 이용자들의 불만이 늘고 있다. 향후에는 대화창 내부에도 광고가 생길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오면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휴대폰 자체 설정으로 광고를 제거하는 방법이 확산하고 있다. 최근 카카오·네이버 등이 광고 같은 단기적인 매출 증가에 집중하면서 이용자들의 불편함을 초래하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메신저 카카오톡 채팅 목록 상단에 추가된 ‘비즈보드’. /카카오 제공

15일 IT(정보기술)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가 지난 5월 카카오톡 메신저 채팅 목록 상단에 삽입한 광고 시스템 ‘비즈보드’에 대한 이용자 불만이 확산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카카오 측은 부인했지만, 향후 카카오톡 대화창 내부에도 광고가 생길 수 있다는 주장도 나온다.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휴대폰의 광고 관련 자체 설정으로 카카오톡 광고를 제거하는 방법이 화제가 될 정도다.

카카오가 지난 달 26일 서울 광화문에서 톡비즈 세미나를 열고 "비즈보드에 대해 사용자와 광고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부정적인 반응은 많지 않다"고 밝힌 것과는 다른 양상이다.



카카오는 오픈베타서비스 중인 비즈보드를 통해 카카오톡 기반의 사업 매출이 50%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4억회 노출을 보장하는 한 달짜리 상품의 가격은 20억원에 달한다. IT업계는 비즈보드에 대한 사업자 반응이 좋아, 카카오가 비즈보드를 곧 정식 서비스로 출시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런 광고 사업은 최근 IT 기업들 사이에서 늘고 있는 추세다. 네이버도 지난 3월 모바일 앱 개편을 통해 검색창 하단에 광고를 노출하는 방식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인 유튜브도 최근 영상 내 광고를 기존 1개에서 2개로 늘렸다.


요즘 카톡 최신업데이트 하면 채팅방 위에 광고가 달림. 거슬리는 분들을 위한 팁입니다.

안드로이드폰 설정에 들어가시면 구글 설정이 보입니다.

안드로이드 설정

 

전 메뉴로 돌아가 젤 위의 구글 계정 설정에서 광고 개인설정 해제 확인

 

카카오톡 설정

 

근데 재접하다보면 다시 생길때도 있습니다.

그럴땐 다시 카톡 설정 광고설정 재설정 해주면 다시 사라집니다.

많이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