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독감 실시간 현황

전세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골머리를 앓고 있는 가운데 미국도 10년 만에 찾아온 최악의 독감 으로 위기를 겪고 있습니다. 미국 CNN에 따르면 미국에서 발생한 독감으로 어린이 54명을 포함해 모두 8200명 이상이 목숨을 잃었다고 합니다.

미국 보건복지부 산하 질병통제예방센터는 2019년에서 2020년 사이의 독감 시즌에 미국 전역에서 1500만명이 감염되고 8200명이 숨졌다고 밝혔습니다. 합병증으로 입원한 환자만도 14만 명 이상이라고 밝혔습니다.

 

특히 이번 2019~2020 독감 시즌이 지난 10년간 최악의 시즌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이미 이번 겨 울 미국에서 최소 14만명이 독감 합병증으로 입원했는데 그 숫자는 독감 확산이 활발해지면서 더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독감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의해 발병하는 전염병이며 감기보다 증상이 아주 심하고 전염성이 강해 단 며칠 만에 급속도로 퍼집니다. 한국은 12월부터 다음 해 3월 초 까지 독감이 유행합니다.

 

독감 예방

독감 예방 접종은 독감을 예방하는 가장 효과적입니다.

잘 씻기 - 뜨거운 비눗물로 20초 이상 손을 씻는 것 역시 독감을 예방할 수있습니다.

사람많은 곳 피하기 - 독감은 사람과 사람이 만나면서 잘 전파됩니다. 꼭 필요한 것이 아니라면 사람 많은 곳에 외출하는 것을 자제하세요.

기침하기 - 독감에 걸린 사람은 외출을 피하시고 기침을 할 때 사람이 없는 방향으로 기침을 하고 휴지에 대로 기침을 하거나 팔꿈치 부위로 가리고 기침을 하세요.

-독감에 걸리면 열이 나는 것이 특징이고 열이 나면서 힘들어 하고 기침이나 콧물이 동반될 수도 있습니다. 만약 그런 증상이 나면 병원에 가서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