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롤드컵 일정 및 조추점 결과(+진출팀 정리)

2019 롤드컵 추첨식이 23일 라이엇 게임즈 공식 방송을 통해 진행됐다. 라이엇 게임즈는 플레이-인 스테이지 조추첨 종료 직후 그룹 스테이지 1시드 위치를 정했다. 유럽 챔피언 G2가 A조로 스타트를 끊었고 SK텔레콤 T1, 펀플러스, 팀 리퀴드가 나란히 B, C, D조에 배치됐다.

◆2019 롤드컵 챔피언십 플레이-인 스테이지 조추첨 결과

A조: 클러치게이밍-유니콘스오브 러브-맘모스

B조: 스플라이스-이스루스게이밍-데토네이션포커스미

C조: 홍콩애티튜드-로키e스포츠-메가

D조: 담원게이밍-로열유스-플라멩고e스포츠 

[사진=LOL 트위터, 2019 롤드컵 챔피언십 플레이-인 스테이지 조추첨 결과]

이어 사람들의 관심은 G2를 상대할 팀에 모아졌다. 결국 그리핀이 꼽히며 2019 롤드컵 조추첨식은 더욱 열기가 고조됐다. A조는 북미 롤드컵 강자 클라우드 나인까지 들어오며 끝났다. 반면 SK텔레콤 T1이 속한 C조는 그야말로 '죽음의 조'가 됐다. LEC에서 상승세를 타고 있는 프라틱이 두 번째 풀에 포함됐고 한국의 천적이라 불리는 LPL RNG가 마지막으로 C조에 합류했다. 

?

◆2019 롤드컵 챔피언십 그룹 스테이지 조추첨 결과

A조: G2-그리핀-클라우드나인

B조: 펀플러스-J팀-GAMe스포츠

C조: SK텔레콤-프나틱-RNG

D조: 팀리퀴드-ahq-lG

[사진=LOL 트위터, 2019 롤드컵 챔피언십 그룹 스테이지 조추첨 결과]

A조와 C조에 비해 B조와 D조는 다소 느슨한 분위기가 연출됐다. B조는 펀플러스, J팀, GAM e스포츠가 합류했고 D조는 팀 리퀴드, ahq, IG가 무난한 대결을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2019 롤드컵은 오는 10월 2일 베를린 LEC 스튜디오에서 플레이-인 스테이지 1라운드로 시작될 예정이다. 2019 롤드컵 결승전은 장작 1개월간 일정을 거쳐 11월 10일 프랑스 파리 아코르호텔 아레나에서 치러진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