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메일 기능 및 가입방법

오늘은 카카오메일 계정 설정하기를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는 카카오메일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데요, 현재는 베타 서비스 기간이고 정식서비스는 내년에 이뤄진다고 합니다. 

 

# 카카오메일 기능


카카오가 새로운 친구를 만들었습니다. 죠르디라는 녀석입니다. 이녀석은 앞으로 카카오톡의 심심한 대화대신 카카오를 대표해서 말을 걸어주는 친구인것 같습니다. 일정이라든가 새로운 기능들의 알림에 벌써 죠르디가 사용되고 있고 푸쉬메시지 또한 이녀석으로부터 오고 있습니다.

 

저는 3주전에 사전 예약 서비스를 한다고 소식을 접하고 카카오메일 이벤트 사전 신청을 했습니다. 잊고 지낼쯤이 되닊까 당첨되었다고 연락이 왔고, 11월 5일부터 가입이 가능하다고 하여 바로 가입을 해보았습니다.

메일함 디자인은 굉장히 깔끔합니다. 구글 메일을 보는 듯한 인터페이스여서 굉장히 쉬웠고 조잡하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뿐만 아니라 쇼핑,소셜,프로모션 등 기본 세팅이 되어 있어서 메일 필터 활용도가 매우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 밖에도 카카오메일은 스마트 분류함을 통해 청구서, 쇼핑, 소셜, 프로모션 등의 메일을 자동으로 분류해주고, 불필요한 메일은 7일이 지나면 휴지통으로 이동되는 등 효율적인 메일함 관리를 지원한다. 메일을 자주 주고받는 상대를 관심 친구로 설정해 모아보기가 가능하며, 관심 친구로부터 메일 수신 시 카카오톡 채널 ‘죠르디’를 통해 알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 카카오메일 가입


 

카카오는 5일 “카카오계정을 기반으로 사용하는 ‘카카오메일’ 시범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카카오메일은 별도의 앱을 설치하지 않고 카카오톡 더보기탭의 ‘메일’ 버튼을 통해 접근해 신규 메일 주소를 만들어 이용 가능하다. 카카오는 “메일 수발신, 대용량 파일 첨부 등의 기본적인 기능과 함께 접근성·편의성을 갖췄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 카카오메일 업데이트


 

카카오메일 시범 서비스는 iOS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서 카카오톡 어플을 v.8.6.0 이상으로 업데이트 한 뒤 이용할 수 있다.카카오 관계자는 “시범 서비스로 출시하는 카카오메일은 향후 카카오톡의 다양한 기능들과 연계성을 마련하여 고도화 할 계획”이라며 “앞서 출시한 서랍, 캘린더 등과 함께 카카오톡 내 새로운 ‘도구형 서비스’로 자리잡으며 이용자들의 일상을 돕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