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유비 아끼는 할인 꿀팁 3가지

자동차를 타고 다닐 때 가장 신경 쓰이는 부분 바로 자동차 주유비입니다. 만만치 않은 주유비로 인해 최저가 비교하면서각 주유소들을 뱅뱅 돌던 경험 있으신가요?

자동차 유지비에서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주유비! 조금이라도 아낄 수 있는방법 함께 알아봅시다.

 

1. 주유는 어느 정도 넣는 게 좋을까요?

주유를 할 때면 항상"가득 채워주세요" 라고 말씀하신다고요? 주유는 100% 채우는 것보단 2/3 정도 채워야 기름 소모 적다고 합니다. 주유를 가득 채우면  연료 소모가 더 빨라지니 꼭 기억해두세요!

 

2. 주유하기 가장 적절한 타이밍은?

 

항상 고민되는 적절한 주유 타이밍! 언제 주유를 해야 가장 적당할까요? 바로 연료게이지가 한 칸 남았을 때입니다. 기름이 바닥난 상태로 주유를 하면 연료가 탱크 바닥과 부딪히면서 산화되어 일정량이 증발해버린다는 사실! 연료게이지가 바닥나기 전에 주유를 하면 됩니다.

 

3. 아침과 저녁에 기름을 넣는다?

낮은 온도에서 밀도가 올라가는 기름! 낮은 온도에서 기름을 넣어야 기름의 밀도가 높아져 보다 많은 양의 기름을 넣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온도가 높아 기름의 밀도가 팽창하는 낮보다는, 기온이 낮은 아침과 저녁주유하는 것이 포인트!

​4. 휘발유 수송 차량의 기름 공급 시간대는 피한다.

저장 탱크에 남아있는 기존 휘발유에 새로운 휘발유를 공급하는 순간, 바닥에 남아있던 침전물이 섞여 올라오게 됩니다.침전물과 불순물이 섞인 상태의 기름을 주유하게 된다면, 연료의 효율이 낮아지고 차량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러니 꼭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사소한 주유 습관들이 우리의 자동차 건강과 함께 차량 유류비를 조금이라도 덜게 해줍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