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배터리 수명 관리 3가지

아이폰 배터리 수명 관리하는 3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나도 모르는 사이에 아이폰 수명을 줄어들게 만들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아주 간단한 방법인데 알아두면 정말 유용합니다. 그럼 아이폰 배터리 수명 관리 3가지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타사 충전기, 보조 배터리 사용

 

맞지 않는 와트 수로 고속 충전을 하게 되면 배터리가 열을 받게 되고 배터리 수명을 줄이게 됩니다. 예를들면 샤오미나 안드로이드 충전기가 될 수 있습니다. 최악으로 휴대폰이 켜지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반드시 귀찮으셔도 애플이 인증한 충전기를 쓰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호환의 문제도 있기 때문에 정품을 사용하는걸 추천드립니다. 물론 보조 배터리도 정품을 사용하는 걸 추천 드립니다.

 

2. 배터리 자주 방전시키는 행동

 

배터리를 자주 방법시키는 행동은 정말 위험합니다. 제 경험입니다. 배터리 컨디션이 100%였으나, 한번 방전 시킨 적이 있습니다. 방전 시킨 후 배터리 컨디션을 확인하니 99%로 바로 내려 갔고 지금은 97%입니다. 한달도 안되서 컨디션이 3%가 떨어졌습니다. 방전은 배터리에 큰 무리를 주기 때문에 빠르게 충전시키는 것을 추천합니다.

 

3. 새배터리로 교체

공식애플서비스센터에 가서 새배터리를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이폰은 2022년 3월 28일까지 배터리 교체가격을 인하했습니다.

아이폰X ~ 아이폰12 pro (노치디자인) 까지는 배터리 가격 79,200원.

아이폰 6 ~ 아이폰 8 plus (홈버튼디자인) 까지는 배터리 가격 59,400원.

가격은 좀 나가지만, 믿을 수 있고 보증을 따로 해주기때문에 사설보다는 공식을 추천드립니다. 배터리 소모량 줄이는 7가지 방법 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앞으로 여러분의 아이폰 배터리를 좀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더 많은 정보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