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배터리 성능 올리기 7가지 방법

아이폰을 쓰시는 분들은 항상 걱정하시는 부분은 배터리 입니다. 오늘 하루 버틸 수 있을까? 꺼지진 않을까? 밖에 나가는 순간부터 걱정이시죠? 조금이나마 여러분의 고민을 덜어드리고자 제가 사용하는 배터리 성능 올리기 방법을 공유합니다.

 

1 백그라운드 앱 새로고침 끄기

1. 설정 앱으로 들어가 일반 탭으로 들어갑니다.

2. 설정 앱으로 들어가 일반 탭으로 들어간 후 백그라운드 앱 새로 고침 탭으로 들어갑니다.

3. ​백그라운드 앱 새로 고침 오른쪽에 화살표를 눌러 끔으로 바꾼다.

백그라운드 앱 새로 고침은 앱을 사용하지 않아도 새로 고침을 계속하기 때문에 배터리 소모를 많이합니다. 혹시 이거 끄면 카톡 알림이나 다른 알림 안오지않을까 걱정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제가 아이폰 3년째 쓰면서 이걸 꼭 끄고 썼는데 알림 안온 적 한번도 없었습니다. 끄고 쓰셔도 무방합니다!

 

2. 안 쓰는 위치서비스 시스템 끄기

1. 설정 앱에서 개인 정보 보호 탭으로 들어간다.

2. 위치서비스 탭으로 들어간다.

3. 맨 밑에 있는 시스템 서비스로 들어간다.

4. 필요없는 것들은 끈다. (제가 킨 것정도만 켜도 쓰는데 지장 없음)

 

위치가 배터리를 많이 먹는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물론 필요한 위치 정보들은 켜놓는 것이 좋지만, 애플에서는 필요없는 위치 정보까지 다 켜서 배터리를 빨리 소모하게 만듭니다. 본인에 맞게 설정하시는걸 추천드리고, 앱 사용 시 위치 접근 허용을 "사용하는 동안"으로 하시면 배터리를 아끼실 수 있습니다.

3. 저전력 모드 ON

1. 설정 앱에서 배터리 탭으로 들어간다.

​2. 저전력 모드를 켠다.

 

저전력 모드를 키면 배터리 표시가 노랗게 변하고 화면 밝기가 낮춰집니다. 아이폰이 알아서 전력을 낮춤으로서 배터리 무리를 주지 않게 됩니다. 단, 전력이 낮춰짐으로 인해 아이폰이 버벅이는 현상이 있습니다. 

4. wifi 네트워크 연결 요청 OFF

저 기능을 켜게 되면 새로운 wifi을 찾기위해 자동으로 움직입니다. 네트워크를 찾기 위해 열심히 일해서 그런지 배터리 소모도 많습니다.

 

5. 최적화 된 배터리 충전 ON

 

여러분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아이폰도 충전을 스마트하게 할 수 있도록 애플에서 야심차게 만들었습니다. 리튬이온배터리는 30%~80%사이가 컨디션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80%까지 충전하고 사용하지 않을때는 100%까지 채워줍니다. 과잉충전을 방지하기 위해 애플이 만들어 놓은 기능입니다.

6. 분석 및 향상 OFF

1. 설정 앱에서 개인 정보 보호로 들어간다.

2. 맨밑에 분석 및 향상으로 들어간다.

3. iPhone 분석 공유를 끈다.

아이폰 분석을 하는 기능으로 굳이 사용할 일이 없습니다. 애플 지원센터에 전화해서 원격으로 제 폰을 확인할 때 사용합니다. 그 이후로는 사용해 본 적이 없어서 끄셔도 상관없습니다.

 

7. 설정 앱 안에 App Store OFF

 

전혀 필요 없는 기능입니다. 가끔 들어가서 앱 업데이트 해주면 됩니다. 굳이 배터리 써가면서 쓰실 필요는 없는 기능이기 때문에 끄셔도 됩니다.

지금까지 아이폰 배터리 성능 올리기 7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자신의 루틴에 맞게 선택하여 사용한다면 훨씬 효율적인 아이폰 배터리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