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및 납부 방법(신용카드/현금/체크카드)

하이패스 미납요금이 모르고 지나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참 시간이 지난 뒤 미납고지서가 날라오면 당황할 수 밖에 없습니다. 오늘은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방법 4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최근에는 편의점에서도 납부가 가능하도록 편의성이 정말 높아졌습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 가까운 편의점에서 납부해보세요.

    1)도로공사 사업소에서 납부

    잘못 진입했다는 사실을 즉시 알았고 찝찝한 마음에 바로 납부하고 싶다면 도로공사 사업소로 바로 향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한가지 주의하셔야 할 점이 톨게이트 외곽에 위치해 있다 보니 무리하게 진입할 경우 사고를 유발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2)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납부

    여기서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와 납부 모두 할 수 있습니다. 단, 홈페이지를 통해 납부할 경우 미납이 발생한 날로부터 3일 뒤부터 조회가 가능한 점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추가로 공인인증서나 휴대폰 본인인증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다소 복잡할 수 있습니다.

    3) 지로 납부

    좀 더 자세히 말씀드리면 하이패스 미납요금이 발생했을 경우 차량 등록 주소지로 미납 통지서를 우편으로 발송해 줍니다. 사업소를 지나치고 홈페이지를 통해 납부하는 방식이 싫다면 이렇게 통지서를 통해 납부하는 방법도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요금은 큰 금액이 아닙니다. 하지만 상습적으로 미납을 할 경우 금액은 점점 커지고 한 번에 납부하기에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미납 요금을 납부하지 않으면 범죄에 준하기 때문에 반드시 위 방법들을 통해 납부하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 방법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4) 편의점(현금/신용카드/체크카드)

     

    GS25, CU 편의점에 방문하셔서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를 요청하시면 본인 인증 후 조회를 할 수 있으며 마찬가지로 필요한 경우 납부까지 가능합니다. 이 부분은 모르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기 때문에 편의점 직원분께서 모르셔도 해당 메뉴가 아래에 나와있으니 알아봐달라 요청하시면 됩니다.

     

    *정리*하이패스 납부방법 (카드결제 등)

    하이패스 홈페이지(www.excard.co.kr)에서 미납 상세내역 조회 및 인터넷 납부(후불하이패스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일반신용카드)가 가능합니다. (단, 차량명의자 공인인증서 필요, 당일 미납 조회 불가)

    방문 영업소 사무실, 요금소 조회 현금/선·후불카드/신용(체크)카드
    금융기관 지로납부(창구,무인공과금수납기) 현금
    편의점 지로 QR코드 현금/체크카드
    휴게소 종합안내소/무인수납기 선·후불카드/신용(체크)카드
    비(非)방문 홈페이지
    (www.excard.co.kr)
    인터넷 뱅킹 계좌이체/후불카드/신용(체크)카드
    인터넷지로
    (www.giro.or.kr)
    인터넷 뱅킹 계좌이체
    금융기관 홈페이지 영업소계좌 계좌이체
    가상계좌 계좌이체
    모바일 통행료서비스 앱(App) 계좌이체/후불카드/신용(체크)카드
    콜센터
    (1588-2504)
    ARS(휴대폰에 한함) 신용(체크)카드

    유의사항 : 납부기한이 경과한 지로통지서는 지로 및 고객전용 입금계좌, 편의점 납부가 불가하오니 콜센터(1588-2504)로 문의하시거나 가까운 영업소 사무실을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영업소 안내 바로가기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