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현석 계약서

최현석 쉐프가 사문서 위조 의혹에 휩싸였습니다. 보통의 경우 쉐프가 기존에 몸담던 곳보다 조건이 좋은곳에서 스카우트 제의가 들어온다면 게다가 아직도 계약기간이 6년이나 남았고 계약위반에 걸리게 될 수도 있다는걸 인지하고 있다면대부분의 경우, 이적을 포기합니다.

계약서라는것은 법적 효력을 가진 약속. 준수할 의무가 있기때문에죠. 아니면, 법적 절차에 따라 계약을 파기하면 됩니다. 하지만 최현석 측의 생각은 달랐습니다. 합법적 방안을 찾지 않고 대신, 꼼수를 부렸습니다. '원본' 계약서를 폐기, 그들의 입맛대로 '가짜' 계약서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유명셰프' 최현석(49)이 사문서 위조 사건에 연루됐습니다. 전 소속사(플레이팅컴퍼니) 재무이사 B씨 등이 주도한 <매니지먼트 계약서 위조>에 가담한 정황도 드러났다고하네요 그들은 왜, 원본 계약서에 손을 댔을까요? 최현석은 왜, 위조 계약서에 사인 했을까

'디스패치'에 의해 밝혀진 사문서 위조의 퍼즐 맞춰봅니다. 2019년 5월에 일어난 일이다.

제12조(위약과 해지)

원본 : 1항. 계약기간 중 계약의 해지는 '갑'과 '을'의 상호 협의 동의 하에서만 이루어진다.

위조 : 1항. 계약기간 중 계약의 해지는 '갑'과 '을'의 상호 협의 동의 하에서만 이루어진다. 단, '갑'의 파산 또는 '을'에게 지급할 수수료 등의 금원이 일부라도 2개월 연체시 본 계약은 해지 되는 것으로 하며...

 계약서 12조 1항에 따르면, <계약 해지는 상호 협의> 하에서만 진행되는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하지만 재무이사 B씨 등은 <금원 일부를 2개월 이상 연체할 경우 계약이 해지된다>라는 단서 조항을 추가했습니다.

원본 : 5항. '을'은 마약, 도박, 성범죄 기타 이미지와 도덕성에 중대한 타격을 줄 수 있는 범죄행위를 하거나 이에 연루되지 않을 의무가 있다. 만일 '을'이 이 의무를 위반한 경우...

위조 : 5항. '을'은 마약, 도박, 성범죄 등 형사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는 범죄행위를 하거나 이에 연루되지 않을 의무가 있다. 만일 '을'이 형사처벌을 받은 경우...

 계약서12조 5항에는 <이미지와 도덕성에 중대한 타격을 줄 수 있는>이라는 문구가 있습니다.

그러나 위조본에는 없다. '이미지' 및 '도덕성'과 관련된 문장이 통으로 사라져버렸습니다. 여기서 주목할 것은, 계약서 1항과 5항의 의미. 우선 1항은 해지에 관한 것. 5항은 위약, 즉 손해배상 부분인데, 그들은, 1항과 5항만 건드렸습니다.

한 시행사가 F&B 회사 설립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B씨 등에게 이적 의사를 타진했다고 합니다. 그들의 요구 사항은, 최현석 등 유명 셰프와 함께 넘어오는 것. '디스패치'가 밝힌 취재결과에 의하면 당시 시행사 관계자 미팅에 참석한 A씨의 증언을 확보했다고 합니다.

"시행사 측이 이직을 제안하는 자리였습니다. '매장을 차려 주겠다', '월급을 올려주겠다' 등의 달콤한 조건을 제시했죠. 그들은 '플레이팅 컴퍼니'의 주요 멤버만 빼내려 했습니다."

하지만, 계약서상의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최현석은 지난 2018년 '플레이팅 컴퍼니'와 7년 계약을 맺은상태였죠. 계약 만료 시점은 2025년 입니다.

최현석 매니지먼트 계약서 원본에 따르면, <계약 해지는 상호 협의 하에서만 이루어진다>. 즉, 갑과 을의 합의가 필수다.

이에 B씨 등은 계약서에 단서 조항을 삽입했습니다. <을에게 지급할 금원이 2개월 이상 연체될 경우 자동 해지된다>는 문구를 넣었습니다.

최현석은, 6월말 '플레이팅 컴퍼니'를 상대로 <매니지먼트해지> 소장을 접수했고 이어, 위조된 계약서를 증거로

제출했습니다. 계약서 12조 5항은 왜 바꿨을까? B씨 등은 원본 계약서에서 <이미지와 도덕성에 중대한 타격을 줄 수 있는>이라는 문구를 뺴버렸습니다. 계약서상의 손해배상 범위를 상당히 축소시킨것입니다.

'디스패치'는 취재 과정에서 최현석이 협박 받은 사실을 알게 됐다고 합니다.

그가 쓰던 삼성전자 '갤럭시폰'이 복제된 것. 삼성 클라우드에 저장된 영상, 사진, 문자 등이 털렸던 것입니다. 해커들은 최현석의 사생활을 협박의 빌미로 삼았습니다.

협상에 응하지 않을 경우, 동영상을 유포하겠다고 겁박했고. 그들은 실제로, 해외 사이트에 관련 영상을 뿌리기도 했습니다. 이것이, 계약서 12조 5항을 수정한 이유입니다. 그리고 최현석은 그 위조된 계약서에 사인했습니다. '이미지와 도덕성', 족쇄를 제거한 셈이 되겠죠.

해커들은 주진모 휴대폰을 해킹했던 방식으로 최현석의 갤럭시폰도 복제한것으로 알려집니다. 해킹 수법, 협박 패턴 등으로 볼 때 동일한 해커 집단으로 추정되며 단, 시기는 2018년 8월. 연예인 휴대폰 해킹 사건은 최소 2년 이상 벌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최현석은 최근 KBS-2TV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 출연, "쵸이닷 레스토랑을 그만둔다. 우리 회사가 다른 회사로 인수되는 과정에서 운영 방식이 바뀌었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운영방식'이 바뀐 게 아니라 '계약서'가 바뀌게 된것입니다. 최현석은 지난해 8월 일방적으로 계약을 해지, 신생 F&B 회사와 매니지먼트 계약을 체결해버렸습니다.

최현석은 전 소속사 측에 "B씨 등이 위조를 했다. 나는 사인만 한 것"이라며 "(변호사에게 알아보니) 사인만 한 건 벌금 정도 나온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ㅜ한편 경찰은 현재 B씨 등을 사문서 위조 혐의로 조사하고 있습니다.

최현석은 오는 19일 성수동에 퓨전레스토랑 '중앙감속기'를 오픈한다고 하네요 '쵸이닷'을 떠난지 약 4주 만의 일입니다.

한편, 최현석 셰프의 딸인 모델 최연수가 돌연 자신의 SNS를 비공개 전환했습니다. 최연수는 17일 오전까지 공개됐던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비공개로 전환했는데요 최연수는 전날까지만 해도 자신의 근황을 전하는 등 활발하게 SNS 활동을 이어가고 있었습니다.

일각에서는 최연수가 SNS를 비공개 전환한 이유가 최현석 셰프의 불법 해킹 피해 때문이라는 주장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최연수의 SNS 비공개 전환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왜 죄도 없는 딸한테 해꼬지냐”, “언제적 연좌제인지 모르겠다”,

“싸움은 어른들끼리만 해라”라는 등의 반응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한편 최현석 쉐프의 딸 최연수는 YG케이플러스 소속 모델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지난 2018년 종영한 엠넷 ‘프로듀스48’에 출연해 아이돌 데뷔에 도전하기도 했습니다.

출처 > https://carlove0009.shop

'연예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BTS 펭수  (0) 2020.01.23
쯔위 실물 키 나이 발 대만 배경화면 직캠  (0) 2020.01.20
EXID 하니 탈퇴 나이 키  (0) 2020.01.17
전영록 이미영 이혼사유  (0) 2020.01.14
신현빈 나이 키 인스타그램  (0) 2020.01.13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