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베르토 라모스 통산성적 타격폼 인스타

로베르토 라모스가 LG트윈스행에 합의했다고 합니다. 기다리고 기다리던 외국인계약을 완료한 LG트윈스입니다. 이번에 계약한 로베르토 라모스는 연봉이 50만불이라고 알려졌습니다. 이적료가 아마 발생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차명석 단장님이 캠프 전에는 발표한다고 했는데 약속을 지키셨습니다. 그럼 로베르토 라모스 스탯을 알아보겠습니다. 

 

로베르토 라모스 윈터리그 풀영상 보러가기

 

# 콜로라도 비트라이터 피셜 로베르토 라모스 LG행


Confirmed, first reported by @Ken_Rosenthal: #Rockies No. 27 prospect, per @MLBPipeline,1B Roberto Ramos' contract purchased by LG Twins of the KBO. He can earn up to $500,000 in 2020. Ramos hit .309 with 30 HR and 105 RBIs with Triple-A @ABQTopes.

 

 

타율0.309 출루율0.400 장타율 0.580

홈런 30개 ops 0.980 wRC+ 135

볼삼비 61/141 삼진율 28%

 

 

 

# 로베르토 라모스 스윙 스타일


로베르토 라모스 스윙은 전형적인 어퍼컷 형식인것 같습니다. 공을 받쳐 놓고 치는 스타일은 아닌것 같고 스팟은 앞쪽에서 형성되는것 같습니다. 전형적으로 삼진이 많은 스타일인것 같습니다. 스윙은 굉장히 호쾌하게 돌립니다. 

 

그리고 한가지 약점은 떨어지는 공에 대응이라고 생각합니다. 한국에 오는 많은 외국인타자 특히 그 중에서도 LG트윈스 외국인 타자는 항상 떨어지는 공에 대응을 못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많이 불안한 것도 사실입니다. 성공 여부는 떨공에 어떻게 대응하냐인지라고 생각됩니다.

이번 영상에서 보시는 것처럼 스윙 스팟이 굉장히 앞에 있고 어깨가 빨리 열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전형적인 거포 스타일에서 나오는 약점이지 않나 생각됩니다. 그리고 바깥쪽 공에 대응이 아직은 미숙해보이는게 사실입니다. 물론 영상으로만 봤을때입니다.

완벽한 외국인 선수가 KBO 리그에 오지 않겠지만 로베르토 라모스는 굉장히 로또라고 생각됩니다. 아직은 젊은 나이이고 완성형 선수가 아닙니다. 건강하나 만큼은 완성형 일수 있을듯 합니다. 

 

역시 스윙은 다시봐도 앞쪽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하체의 이동이 생각보다 유연해 보입니다. 로베르토 라모스는 상체위주로만 치는 타자는 아닌것 같아 변화구 대응에 기대를 해봅니다.

 

 

# 로베르토 라모스 트리플 A 성적


로베르토 라모스는 나이가 정말 깡패입니다. 미국 나이로 25살입니다. 이렇게 어린 선수가 아시아 리그에 도전했다는 것 자체가 굉장히 드문일이지 않나 싶습니다. 그리고 우투 좌타입니다. 로베르토 라모스 신장도 6피3이면 192cm정도 됩니다. 작은 편은 아닌것 같아서 좋습니다.

2014년 드래프트에서 16라운드 8픽을 뽑혔습니다. 1994년 12월 28일 생이면 거의 1995년 생이라고 봐도 무방하겠습니다.

 

로베르토 라모스는 리포팅에 수비 50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트리플A에서 그정도면 KBO에서는 걱정 안해도 되는 수치인것 같습니다. 다만 걱정되는건 좌우폭수비가 좁다는평가입니다. 리그 차이를 감안하면 실수할 일이 많이 없겠지만 반대로 LG트윈스 내야 수비가 트리플A급이 아니라는 것 또한 고려해야 합니다. 풀타임 에러10개정도라고 나와있습니다. 트리플에서 탱탱볼 반발력 심했던거 감안하면 줄어들 여지는 있는듯 합니다.

 

메이저리그에 정통한 관계자의 평가에 의하면 로베르토 라모스는 뼛속까지 AAAA 타자라고 합니다. 똥파워는 어마어마해서 순위권에 들정도라고 합니다. 팬그래프 카일리 맥다니엘 리포트고, 순위는 콜로라도 내 31위라고 합니다.

# 맥다니엘이 적은 20/80 스케일

컨택 : 35/40(현재/포텐셜)
장타 : 50/55
똥파워 : 70
주루 : 30
수비 : 40
송구 : 45
종합 포텐셜 : 35+

 

# 로베르토 라모스 인스타그램


로베르토 라모스 인스타그램

로베르토 라모스 인스타에 알 수 있는건 의사소통은 영어로 하겠구나 입니다. 소통에 있어서 큰 걱정은 없습니다. 다만 성격이 어떨지가 관건입니다. 정말 야구에 대한 열정은 넘치는 선수인것 같습니다. 건강한 생각을 하고 좋은 인성인 선수였으면 합니다.

이상 로베르토 라모스 선수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업데이트된 자료가 나오면 그때 추가로 포스팅을 작성해보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