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클대도 대도서관 채용정보 연봉공개!!

BJ, 유튜버를 넘어 대한민국 원조 크리에이터로 활동 중인 대도서관. 지난 2013년 '강용석의 고소한 19'에 출연하면서 아프리카 BJ와 유튜브를 통한 수입을 공개했었는데요. 당시 애드센스나 유튜브 수입구조에 대해 모르셨던 일반인이나 BJ 분들도 대도서관을 통해 많은 인사이트를 얻은 계기가 되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대도서관의 등장이 자극적인 콘텐츠와 막말이 아닌 깨끗한 인터넷 문화를 지키면서도 그 이상의 수입을 올릴 수 있다는 점을 정확히 어필해줬다고 생각합니다. 이전에는 BJ 하면 옷을 벗고 춤을 추거나 별풍선을 요구하는 직업이라고 인식되어 있었는데 강용석의 고소한 19에 출연한 대도서관은 BJ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완전히 바꿔주었습니다.

저는 이분을 굉장히 존경합니다. 돈을 많이 벌어서가 아니라 많은 대한민국 사람들에게 1인 미디어라는 꿈을 심어주었기 때문입니다. 서론이 너무 길었네요. 암튼 이 대도서관이라는 분이 설립한 회사가 있습니다. 바로 '엉클대도'라는 회사인데요. 1인 미디어 전문 집단이라는 콘셉트로 운영 중인 회사입니다. 

최근 랜선 라이프나 1 대 100을 통해 계속해서 얼굴을 알리고 있는 덕분에 엉클대도라는 회사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더욱이 유튜버,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어 일을 배우거나 갖고 있는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곳이 엉클대도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아 자연스럽게 연봉이나 직무 등에 대해 관심이 쏠리는 것 같습니다.

우선 가장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엉클대도 연봉입니다. 물론 연봉이라는 것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고 공개된 자료와는 상이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알려진 엉클대도 전체 평균 연봉은 3,419만원입니다. 4대 보험을 빼면 월 실수령액이 250~260만원정도 됩니다.

 

엉클대도 사원수는 정확히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월별 입사, 퇴사자 추이를 보면 증가 추세에 있습니다. 사실 잦은 퇴사자로 채용공고가 자주 올라오는 회사들이 있는데 다 이유가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엉클대도는 대도서관(본명: 나동현)이 설립한 회사이며, 1인 미디어 회사 최초로 4대 보험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엉클대도 회사 위치가 원래 송도에 있다고 들었었는데 분당으로 옮겼네요. 

 

엉클대도 복지는 좀 놀랍습니다. 탄력근무제가 운영중이고 대도서관 블로그를 보니 그동안 자택 근무하셨던 분도 계셨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1 대 100에 출연해 그가 직접 밝힌 직원 복지 혜택이 있었는데요. 엉클대도 직원 생일날에는 무려 현금 100만원이 보너스로 지급된다고 합니다. 이런 복지들은 직원들 사기를 올릴 뿐만 아니라 자연스럽게 회사에 대한 애정으로 이어지죠.

현재 엉클대도 채용정보를 보면 1인 미디어 편집 기획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수습 3개월이 있고 주 5일제, 급여는 면접 후 결정이라고 되어 있네요. 잡코리아에 보시면 채용공고 올라와 있네요. 벌써 지원자 수가 20명이 넘는데 모집인원은 아쉽게도 1명뿐이네요.

대도서관을 좋아하는 또 다른 이유 중 하나는 바로 베풀 줄 아는 마음 때문입니다. 물론 회사를 세우고 매달 직원들 월급을 줘야 하는 상황이 되면 사람이 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그를 보면 욕심보다는 베푸는 모습이 더욱 많았습니다. 물론 모든 것이 마케팅으로 이어져 결국 본인에게 득이 되어 돌아오겠지만 엉클대도 복지나 연봉만 봐도 돈보다 같이 가고자 하는 사람을 중요시한다는 점이 느껴집니다.


아무쪼록 크레에이터와 1인 미디어 회사에 취업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더 많은 채용을 하셨으면 좋겠고 그만큼 더욱 승승장구하는 대도서관과 엉클대도가 되길 기원하며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글이 굉장히 길었는데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일 출근해야 되는데 벌써부터 마음이 불편하네요. 이래서 많은 분들이 하고 싶은 일을 하며 돈을 벌기 위해 유튜브에 도전하시나 봅니다. [자료출처 - 잡코리아, 사진출처 - 랜선라이프]

'사회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절대 해지하면 안되는 보험 TOP5  (0) 2019.10.22
국민콜110  (0) 2019.10.22
설리법에 대해 알아보자!!  (0) 2019.10.18
공수처란? 공수처 뜻  (0) 2019.10.15
일본 태풍하기비스 피해, 현지 상황  (0) 2019.10.15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