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콜110

국민콜 110은 범정부 HUB 콜센터로 국민들이 하나의 전화번호만 알고 있으면 정부 업무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곳이다.

지난 2007년부터 운영되고 있으며 전국 어디서나 국민콜 110으로 전화하면 중앙정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 모든 행정업무 대한 DB를 구축해 실시간으로 민원 상담안내가 가능하다. 또한 전문 교육을 이수한 110 상담사가 직접 상담에 나서기 때문에 여러 단계의 자동응답 ARS를 거치지 않아도 된다.

 

2018년 상담건수는 총 325만 건으로 콜을 비롯해 카카오톡, 갑질 피해 상담 등 서비스를 계속 확대해왔다.

[국민콜110 바로가기]

 

특히 올해 10월 7일부터 정부민원상담안내 '국민콜 110' 통화요금이 무료로 전환된다. 2017년 국회가 국민의 통신비 부담을 절감하기 위해 공익목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요금을 무료화 할 것을 지적함으로써 10월 7일부터 국민콜119 전화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한편 국민콜 110은 10월 7일부터 통화요금 무료 전환을 기념해 초성퀴즈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참여방법은 카카오톡에서 국민톡110을 추가하고 정답을 입력하면 된다. 이번 퀴즈 문제는 'ㅌㅎㅇㅋㅁㄹ'이며 정답은 '통화요금무료'이다. 정답자 110명에게는 B사 아이스크림 기프티콘이 발송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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