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네이버 카페 탈퇴방법(+방법 캡처)

네이버 카페는 주제로 모여 정보를 나누는 네이버 대표 커뮤니티 서비스입니다. 활동 중인 카페 수만 990만 개에 달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고 있죠. 특히 중고나라 카페의 경우 회원 수가 1600만 명에 달할 정도로 엄청난 파급력을 자랑합니다. 하지만 이런 네이버 카페도 간혹 나와 맞지 않는 운영이나 주제로 탈퇴를 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PC에서는 너무도 쉽게 탈퇴를 할 수 있는데 유독 모바일에서는 탈퇴 메뉴를 찾는 게 쉽지 않습니다. 도대체 어디에 숨겨져 있는 것일까요? 저도 처음에는 이곳저곳 다 눌러봐도 나오지 않아 한참 고생했습니다.

(1) 모바일에서 네이버 카페 탈퇴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우선 탈퇴하고자 하는 카페에 접속 후 메인에서 <카페정보>를 눌러주세요. 오늘은 제가 너무도 자주 이용하는 중고나라를 예로 들어 탈퇴방법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2) 다음은 오른쪽 맨 위에 보시면 점 세 개가 있습니다. 이런 아이콘은 보통 메뉴를 뜻하는데 유심히 살펴보지 않으면 그냥 지나칠 수 있습니다.

(3) 이제 누르자마자 바로 네이버 카페 <탈퇴하기> 메뉴가 등장합니다. 여기서부터는 굳이 설명들이지 않아도 누구나 다음 단계를 진행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4) 탈퇴하기를 누르면 바로 탈퇴가 되는 것이 아니라 한번 더 얼럿창을 통해 탈퇴 여부를 재확인합니다. 여기서 <확인>버튼을 클릭해주면 네이버 카페 탈퇴를 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서 네이버카페 탈퇴방법은 매우 간단하지만 메뉴 찾는 게 곤욕입니다. 내 정보에도 들어가 보고 메뉴가 나올 것 같아 휴대폰 버튼도 눌러보고 했는데 의외로 간단한 곳에 숨어 있었습니다. 혹시라도 네이버카페 탈퇴하실 때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