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8 가격 10만원대 사실일까?

노트9, 아이폰8 10만원대? NO! 

100만원 주고 구매 후 2년 동안 최고 요금제 썼을 때 최종 지불 금액이 10만원 후반.

노트9, 아이폰8 등 '구매했다'와 '구매된다'의 차이 분명히 알아둘 것!

최근 휴대폰 판매 사이트 인기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노트9부터 애플 신형 아이폰 11 출시가 한달 앞으로 다가오자 그동안 왕좌의 자리에 올라와 있던 아이폰8 같은 기종들이 가격 인하 즉, 리베이트 증가로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모모폰 같은 경우 아이폰8 10만원대, 아이폰XR 20만원대 판매 소식이 전해지자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는 등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분명히 알아둬야 할 것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이폰8 10만원에 판매해요"라고 한다면 우리는 10만원만 내면 해당 기기에 대한 값을 모두 지불했다고 생각합니다. 즉, 구매를 할 때 10만원을 24개월 할부로 내면 나머지는 매달 요금만 내면 되는구나라고 생각을 하죠. 하지만 실상은 다릅니다. 현재 모모폰을 비롯 많은 휴대폰 사이트에서 판매되고 있는 아이폰8은 출고 가격이 100만원 짜리 제품입니다. 여기에 요금제별로 공시지원금이 다르고 2차 판매점에서 할부원금을 상대로 빼줄 수 있는 최대 금액도 모두 다릅니다. 

즉, 현재 나와있는 아이폰8은 10만원을 주고 구매하시는게 아니라 100만원에 구매를 하되 2년 동안 최고 높은 요금제 '데이터 ON 프리미엄(89,000원)'으로 썼을 때 10만원이 된다는 소리입니다. 여기서 '구매했다'와 '구매된다'는 아주 큰 차이가 생기는 것이죠. 물론 89,000원짜리 요금제를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예를 들어 33,000원짜리 요금제를 쓰셔도 됩니다. 그럼 이때 아이폰8 가격은 10만원이 아니라 56만원대가 됩니다.

휴대폰은 눈에 보이는 가격이 실제 구매 금액이 아니라는 점에서 매우 복잡하게 느끼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최신 스마트폰 구매시 가장 눈여겨 볼 점은 바로 할부원금입니다. 또한 매달 쓰는 요금제에 따라 기기값이 수시로 바뀔 수 있기 때문에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구매했다 와 구매된다의 차이를 분명히 알아두셔야 합니다. 

사실 '모모폰'뿐만 아니라 뽐뿌, 올댓폰, 국대폰 등등 네이버 카페에서 운영 중인 2차점이나 대리점들 보면 아이폰8은 사실상 아직 저렴한 편은 아니고 아이폰7이 재고가 많이 남아서 그런지 굉장히 저렴하네요. 현금 완납으로 진짜 10만원대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모모폰, 뽐뿌, 올댓폰, 국대폰 등 네이버카페나 사이트에서 구매할 때 믿어도 되는 곳인지 궁금해하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어차피 이런 곳은 개통을 직접 하는 곳이 아니라 위탁판매를 하는 곳입니다. 즉, 이들에게 판매를 위탁한 곳은 각 통신사 대리점이고 개통도 대리점에서 하게 됩니다. 

모모폰이나 올댓폰 국대폰은 대리점이 아닌 2차점으로 알려져 있는데 만약 2차점이 맞는다면 직접 개통은 하지 못합니다. 따라서 과거 '거성모바일' 처럼 별(페이백)을 준다는 오해가 생기게 표기를 해둔다거나 현금 입금을 요구하거나 하는 경우가 아니고서는 모두 믿고 구매하셔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