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패스 단말기 등록 변경 쉽게 하는법

하이패스 단말기는 매번 고속도로 통행료를 현금이나 카드로 지불하는 불편함을 덜어 주는 역할을 합니다. 매번 기다릴 필요 없이 바로 통과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하죠. 이런 하이패스 단말기는 자동차를 바꾸거나 명의변경이 될 경우 재등록을 해주셔야 합니다. 이때 사업소에 맡기면 비용이 별도로 들어가기 때문에 직접 가능한 모델이라면 방법이 매우 간단하니 직접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제부터 소개해드릴 방법을 그대로 따라 하시면 금방 하실 수 있습니다.

준비물은 하이패스 단말기와 일반 컴퓨터 그리고 USB가 필요합니다.

가장 먼저 한국도로공사에서 운영하는 '하이패스 고객 직접 등록 시스템'을 검색해 들어가주세요. 첫 홈페이지 메인으로 들어가면 두 가지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우측 '일반 고객용'을 눌러 접속해주시면 됩니다.

이때 Agent를 실행해달라는 메시지가 나오는데 안내에 따라 프로그램을 설치 및 실행시켜주시면 됩니다. 확인 버튼만 누르면 알아서 작동해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제 홈페이지 상단에 고객 단말기 등록을 메뉴를 눌러주세요. 여기에는 등록/정보 조회와 해지를 할 수 있는 2차 메뉴가 있습니다. 우리는 새로 등록을 해야 하므로 등록/정보 조회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을 고객이 직접 등록하는 절차는 크게 4단계로 보실 수 있습니다. 단말기 연결 확인 후 고객 정보를 입력하고 단말기 등록정보를 입력해주시면 등록 완료가 됩니다. 정상적인 단말기라면 큰 무리 없이 등록을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하이패스 단말기 인식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단말기나 USB 문제일 가능성이 가장 큽니다. 만약 USB 문제라면 우선 연결 상태를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단말기가 연결되어 있지 않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오면 컴퓨터에서 키보드와 마우스 USB 케이블을 모두 제거 후 하이패스 USB 케이블을 먼저 꼽고 키보드와 마우스를 다시 꼽아 주세요.

만약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장치 관리자를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하이패스 단말기 인식 오류 확인 방법은 윈도우 버전에 따라 다릅니다. 예를 들어 Windows7인 경우 아래와 같이 시스템 등록 정보 보기로 들어가 장치 관리자 정보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연결이 계속되지 않을 때 조치 방법으로는 컴퓨터를 재부팅하거나 제조사 측에 문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제조회사 연락처는 이미지를 참고해주세요.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 방법은 위 방법을 따라 하시면 금방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좋은 결과 기대하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