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한국어로 설정 하는 방법(+캡처)

트위터 계정 개설 후 서비스 시작을 하면 온통 메뉴가 영어로 나와 당혹스러울 때가 있습니다. 트위터는 외국 서비스라 한국 지원이 안 되나 싶을 정도입니다. 하지만 트위터에서 간단한 설정만으로 한국어로 언어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트위터 언어 변경을 과연 어떻게 하는지 간단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설명해드릴 방법은 모바일에서 설정 방법입니다. 우선 트위터에 접속하시면 왼쪽 상단에 동그라미로 된 프로필 사진이 있습니다. 만약 트위터에 사진을 넣지 않았다면 빈사 진으로 나옵니다. 

트위터 한국어로 변경하는 법

이곳을 눌러주시면 아래로 개인 정보 및 트위터 설정을 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서 'settings and privacy'라고 쓰여 있는 메뉴를 눌러주세요. 메뉴에서 6번째 줄에 있습니다.

다음은 'Setting' 바로 밑에 있는 'Account'라고 쓰인 메뉴를 누르시면 됩니다.

이제 'Data and permissions' 메뉴에서 'Language English'라고 쓰인 메뉴를 찾아 눌러주세요.

그러면 'select you preferred language'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여기서 'English'를 터치해 주시면 아래로 트위터가 지원되는 언어 리스트가 나옵니다.

트위터 한국어 위치는 맨 아래쪽으로 스크롤 하시면 찾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트위터 한국어로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메뉴만 찾을 수 있다면 정말 손쉽게 한국어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처음 영어로 나와 당혹스러웠던 분들은 설명해 드린 대로 간단하게 언어를 바꿔보시길 바랍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