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로그아웃 하는법 (어플+PC버전)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다 보면 엄청난 푸시 알림 때문에 당혹스러울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잠시나마 로그아웃을 하고 싶은데요. 인스타그램 pc버전부터 모바일, 앱까지 모두 버튼 위치가 달라 어디서 로그아웃을 해야 할지 한참을 찾을 때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런 분들을 위해 인스타그램에 접속하는 3가지 방법에 따른 로그아웃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인스타그램 pc버전 로그아웃

pc버전에서 로그아웃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가장 먼저 우측 상단에 사람 모양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그다음 중앙에 보이는 톱니바퀴처럼 되어 있는 아이콘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화면과 같이 정보를 변경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여기서 비밀번호나 공개 범위, 로그아웃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물론 크롬, 익스, 웨일 등 브라우저마다 다소 차이는 있을 수 있지만 제 경우 크롬, 웨일로 테스트를 했기 때문에 큰 차이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2. 인스타그램 모바일 로그아웃

두 번째는 모바일 웹에서 로그아웃하는 방법입니다. 모바일에서도 pc버전과 마찬가지로 가장 먼저 우측 상단에 사람 아이콘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다음 왼쪽 상단에 톱니바퀴 아이콘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옵션 메뉴가 나오는데 아시다시피 pc버전 보다 메뉴가 상당히 많고 로그아웃 버튼도 바로 보이지 않습니다. 이럴 때 아래로 살짝 스크롤 해주시면 맨 아래쪽에 로그아웃 버튼이 숨겨져 있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3. 인스타그램 어플 로그아웃

가장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인스타그램 앱, 어플 버전입니다. 앱에서는 가장 먼저 아래에 보이는 메뉴바에서 사람 모양으로 된 버튼을 눌러주셔야 합니다. 그러면 프로필 화면으로 넘어가는데 우측 상단에 점 세 개로 되어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눌러주시면 인스타그램 앱 설정 화면으로 넘어가는데 보이시는 바와 같이 굉장히 다양한 메뉴가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친구 초대하기부터 비밀번호 설정까지 굉장히 많은 메뉴가 있어 처음 보면 로그아웃 버튼이 어디에 숨어 있는지 찾기가 어렵습니다. 

모바일 버전과 마찬가지로 맨 아래쪽으로 스크롤을 해주시면 역시나 로그아웃 버튼이 숨겨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로그인, 로그아웃, 계정 추가 버튼이 있는데 로그아웃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오늘은 인스타그램 로그아웃하는 방법에 대해 3가지 버전으로 알아봤습니다. 더 이상 헤매지 말고 이제 로그아웃이 필요할 때 한방에 해결해보시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